본문 바로가기
이슈

술먹고 카페로 달려가세요! 숙취제 '이것' 제일 큰 사이즈로 주세요~ 잘 팔리지 않는 메뉴지만 숙취 예방엔 최고봉인 3가지 음료

by 굿잡0 2022. 9. 24.

술 마시고 다음날 많이 힘드시죠?

 

숙취는 근본적으로 몸에서 알코올을 해독하면서 생기는 질환 중 하나인데요.

 

술자리를 갖기 전에 미리 먹는 숙취를 예방하는 약들을 미처 먹지 못했다면 술자리가 끝나고 카페 가서 이 음료들을 한 잔 드셔 보세요. 

 

지금부터 숙취 예방하는 음료들을 소개합니다.

 

카페에서 파는 숙취해소음료 BEST 3

공차 - 자몽 그린티 에이드

버플 티로 유명한 공차인데요. 공차 음료 중 자몽 그린티 에이드는 숙취해소에 탁월한 음료 중 하나입니다.

 

자몽 그린티 에이드에 들어가는 자몽은 반 개만 먹어도 하루 비타민 권장량을 다 먹을 수 있는 비타민 창고와 같은데요.

 

이 중 비타민C는 간의 해독을 더욱 활성화시켜주고 알코올을 배출시키는데 일조합니다.

 

또한 그린티, 녹차는 폴리페놀이란 성분을 갖고 있어 숙취의 원인이 되는 아세트알데하이드를 신속하게 분해시켜 숙취를 해소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스타벅스 - 망고 바나나 블렌디드

너무나도 유명한 카페 프랜차이즈 스타벅스에 망고 바나나 블렌디드란 음료가 있습니다.

 

이 음료에 들어간 망고와 바나나는 숙취해소에 아주 좋은 성분들을 갖고 있습니다.

 

망고엔 혈액 속 혈장의 알코올 수치를 내려주며, 바나나는 칼륨과 마그네슘이 풍부해 숙취 해소에 큰 도움을 줍니다.

 

칼륨과 마그네슘 부족은 숙취에 주된 원인 중 하나이기 때문에 바나나가 효과적입니다.

 

게다가 마그네슘은 위산을 중화시킴으로써 위 속 쓰림을 덜 느끼게 하고 두통을 완화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마트가 모두 닫아서 바나나를 사먹기 힘들 땐 바나나 음료를 마시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빽다방 - 배꿀 스무디

과거 갈아 만든 배가 숙취에 도움이 된다는 정보가 유행처럼 번진 적이 있는데요.

 

배는 그만큼 숙취해소 효능이 입증된 과일입니다. 배엔 알코올을 분해하는 성분인 아스파라 간산이 풍부하기 때문에 유명해졌는데요.

 

실제로 숙취 시 배를 섭취하면 혈중 아세트알데하이드 성분 농도가 최대 35%까지 감소했다는 연구 결과도 있습니다.

 

게다가 배꿀 스무디에 들어간 꿀 역시 숙취해소에 도움을 주는데요.

 

간은 알코올을 분해하려면 우리 몸속의 당분과 수분을 사용합니다. 이때 꿀을 먹으면 빠르게 몸속에 당을 흡수시켜 주기 때문에 도움이 됩니다. 여기에 독소 배출 기능도 있습니다.

 


 

지금까지 숙취해소에 도움이 되는 카페 음료들을 살펴봤는데요.

 

물론 카페가 이른 시간에 닫지만, 술자리가 좀 일찍 파한다면 얼른 테이크 아웃해서 집에 가면서 드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